블로그,플래시 사용

현재 크롬은 NPAPI 플러그인을 지원하지 않아 플래시를 바로 재생하지 않는다. 이전에는 바로 재생했으나 지금은 플래시에 재생 버튼이 나타난다.

그러나 처음엔 플래시도 도배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재생 버튼이 나타났으나 지금은 나타나는 경우가 거의 없다. 비록  크롬에서 NPAPI 플러그인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크롬에서  플래시를 무조건 수동 재생 하도록 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플래시를 자동 재생 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기 때문이다.




플래시에 재생 버튼이 나오게 하는 것은 나름대로 좋다는 생각한다. 그래야 플래시를 쓰지 않으며 그것이 플래시라고 느끼니까.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도 크롬에서 플래시를 자동 재생하게 했다 그러나 티스토리에서는 아직도 플래시를 자동 재생하지 않게 했다. 티스토리에서 플래시 버튼,광고,위젯 등을 보면 재생 버튼이 나온다. 크롬에서 티스토리를 방문하면 플래시에 재생 버튼이 나올 것이다.

구글 블로그 등 국외 블로그를 해봤다면 알겠지만 표준도 아니고 보안에 문제 등이 있는 플래시를 별로 사용하지 않는다. 국내에서는 플래시로 도배된 블로그가 많다.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플래시도 도배된 곳이 많다는 것을 느낀다. 참조로 http://min-blog.tistory.com/1848에 블로그의 플래시 사용에 대해 적었으니 관심있으면 읽었으면...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