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고딕이 나오지 않는다.

블렌더 2.90 버전을 포함 2.91, 2.92을 보는데 나눔글꼴에 포함된 나눔고딕이 보이지 않는다. 참고로 내가 테스트해 본 블렌더 버전은 2.90, 2.91, 2.92이다. 그리고 내가 나눔글꼴을 설치했는데 나눔글꼴에는 나눔고딕을 포함한 나눔명조, 나눔스퀘어,나눔손글씨 등이 있다.

 


위는 잉크스케이프로 만든 것으로 나눔고딕의 영문 이름이 NanumGothic인데 Naunum인 글꼴을 찾으면 NaumPem만 찾을 수 있다. 나눔글꼴에는 8개 글꼴이 포함됐다. 그런데 1개만 나타난다. 



내가 블렌더 버전 2.77을 사용했을 때 나눔고딕을 자주 사용한 경험이 있다. 현재는 나눔고딕을 사용하지 않고 5개 빙그레체를 많이 사용하지만 글꼴이 모두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 아쉽다. 나눔고딕만 아니라 다른 글꼴도 나타나지 않았다. 참고로 아래는 빙그레체를 사용하여 블렌더 2.92로 만들었다. 




블렌더를 한글로 설정하면 한글을 포함한 글꼴이 나오고 영어로 설정했다면 한글이 영어로 나온다. 언어 설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된다. 2.92라고 아래와 같이 나온 것은 아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