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프에서 그라디언트

포토스케이프X와 잉크스케이프를 그라디언트를 살펴봤다. 그래서 무료 그래픽 프로그램인 김프에서도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어졌다. 김프에서 그라디언트 도구를 사용하면 그라디언트를 만들 수 있다는 것과 예전에 만들었었다. 참고로 잉크스케이프는 일러스트레이터, 김프는 포토샵이라 생각하면 된다. 




김프에서 그라디언트를 만드는 법을 적지 않겠다. 다만 포토스케이프X와 잉크스케이프에서 그라디언트를 만들었기 때문에 무엇이 다른지 적고자 한다. 


다양한 모양과 많은 템플릿


아래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면 도구 모음에서 1번을 클릭하여 그라디언트를 만들 수 있다. 2번을 클릭하여 그라디언드 모양을 설정할 수 있는데 잉크스케이프에서 선형, 방사형(원 및 타원형), 메시형 그라이디언트만 존재했다. 포토스케이프는 선형,방사형, 각진, 반사형을 제공했다.

하지만 김프를 보니 2번처럼 선형, 사각형, 원형 등 총 12개의 그라이드언트 모양이 존재했다. 



그리고 3번을 통하여 그라디언드 템플릿과 방향 등을 변경할 수 있다. 잉크스케이프에서는 그라디언트를 만들어야 했으나 김프에서는 위 그림 4번을 보듯이 다양한 템플릿이 이미 만들어져 있다. 


김프의 템플릿이 많기는 하지만 포토스케이프X도 많다. 만약 포토스케이프X를 무료가 아닌 유료로 사용한다면 상당히 많은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