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Open을 클릭하면 나오는 오프 캔버스는 HTML을 포함하여 CSS, 스크립트를 사용했다.
이 글을 처음에 티스토리 에디터 작성했으므로 아래 Open에 관련 스크립트를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HTML 블록을 사용했다. 구글 블로그 에디터에서는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HTML 보기를 클릭하여 HTML 모드로로 전환 후 스크립트 등을 삽입했다. 구글 블로그가 복잡하다.
이렇게 에디터에서 하는 것을
워드프레스 에디터에서
HTML 사용자 정의라는 것을 알았다. 티스토리에서 HTML 블록을 사용한 경험이 있다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티스토리에서 기본 모드에서 HTML로 변경할 필요 없듯 워드프레스에서도 비주얼 편집기에서 코드 편집기로 변환할 필요 없다.
단지 기억할 점은 워드프레스에서 사용자 정의 HTML이 티스토리에서는 HTML 블록이라는 점이다. 네이버 블로그 등 다른 블로그에서 위 내용을 찾으려는 것은 헛수고다. 네이버 블로그 등은 글에서 HTML 입력을 지원하지 않으면 스킨편집도 지원하지 않는다.
이 글이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를 생각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 영원히 특정 블로그만 할 수 없을 것이다. 구글 블로그에서도 HTML 보기로 에디터를 HTML 모드로 변경하면 얼마든지 글에서 HTML,CSS,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