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AI 이미지 생성


카카오의 AI 이미지 생성
에 기대가 많았다. 그 사이트는 https://karlo.ai/로 외국의 여러 AI 이미지 생성 사이트를 경험한 사람에게 특별한 것이 없을 것 같다.  처음 AI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을 경험하는 사람에게는 신세계...


카카오가 국내 기업이라 우리나라 사람만이 아는 한글과 우리나라와 관련된 고유한 이미지 등 많은 우리나라와 관련된 것이 많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었다. 내가 경험한 외국 사이트에서 AI로 생성되는 이미지는 아주 멋진데 우리나라와 관련된 것이 아주 부족했고 부정확했다. 


몇 년 전에 외국 사이트에서 태극기를 만들어 달라고 했는데 아주 엉터리였다. 카카오의 AI 이미지 생성 사이트는 다르리라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내가 알고 있는 외국 기업이 태극기라는 고유명사도 인식했다. 


물론 지난번에 다룬 한글을 지원하는 Image Creater 사이트에서 처음에는 태극기 대신 한국 국기를 했고 다음에 태극기를 했다. 왠지 외국 사이트라 태극기라 하면 모를 것 같았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아니었고 완벽히 태극기를 생성하는 것을 확인했다. 



하지만 카카오의 AI 이미지 생성 사이트에서 만든 것은 실망... 태극기 이미지를 만들지 못하는 것을 보고 신뢰감이 확 떨어졌다. 칼로(카카오 AI 이미지 생성기)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 주요한 기능을 모르므로 아직 어떤 좋은 기능이 숨어있을지 모르겠다.


굳이 장점을 찾으라면 페이지에서 한글을 지원하니 한글로 페이지를 볼 수 있다는 점이었다. 예전 비슷한 외국 페이지가 있는데 그때 그때 페이지에서 본 기능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AI로 이미지 생성은 한글이 아닌 영어로만 가능하다. 페이지가 한글을 제공한다고 이미지 생성도 한글이 된다고 착각하면 안 된다. 참고로 아래 그림을 보면 태극기를 어떻게 만들었는지... 위와 정말 차별 되고 태극기 이미지의 경우 한글이 아닌 영어로 korean flag라고 Prompt에 입력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