샷컷,행렬 전환

 샷컷에는 많은 전환 효과가 있다. 거기에서 행렬 전환 효과가 많은데 한 눈에 비교하기 위해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다. 아래는 차례로 행렬 폭포수 수평 > 행렬 뱀 수평 > 행렬 뱀 병렬 수평이다. 



위와 같이 전환 효과를 만드는 것은 비디오에서 전환을 위한 목록만 선택하면 되는데 단어가 어렵다. 행렬 폭포수 수평, 행렬 뱀 수평, 행렬 뱀 병렬 수평이라는 단어를 효과를 보지 않고 판단하기 어렵다.

위는 수평이었고 아래는 수직이다. 전환을 수평에서 수직만 변경할 것이다. 즉, 아래 애니메니션의 전환 효과는 차례로 행렬 폭포수 수직, 행렬 뱀 수직, 행렬 뱀 병렬 수직이다. 



아래는 와이프 반전을 하여 반전한 것이다. 반전하면 위 애니메이션을 보듯이 방향만 변한다.



https://min-blog.tistory.com/3362 에서 샷컷에서 영상 전환에 대해서 적었으니 참조했으면 한다. 샷컷은 개인, 기업, 공공기관 등에 무료인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한글을 지원한다. 



샷컷 홈페이지는 https://www.shotcut.org/이며 다운로드는 https://www.shotcut.org/download/에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는 윈도우,리눅스,맥 등을 지원한다. 단, 홈페이지는 영문만 지원한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