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배경만들기



2D 프로그램인 김프(Gimp)로 3D  텍스트를 만드는 것보다 3D 프로그램인 블렌더(Blender)로 3D 텍스트를 만들어서 김프로 불러오고 싶었다. 김프로 3D 텍스트를 만드는 것보다 3D 프로그림인 블렌더로 만드는 것이 더 멋지고 보기 좋았다. 


김프에서 블렌더로 만든 3D  텍스트를 불러 들이기 위해서 배경을 투명하게 하는 것이 필요했다. 배경을 투명하게 해야 여러 가지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예전에 블렌더를 익혔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 했던 방법을 잊어 유튜브에서 하는 방법을 찾았는데 쉽게 찾았다. 

블렌더의 Render Properties의 Film에서 Transparents 옵션만 선택하면 되는 간단한 과정이었다. 2.8에서는 Render Properties 아이콘을 오른쪽에 있으니 그 아이콘을 클릭한 후 Film을 클릭한 후 Transparents를 클릭한다. 


그러면 Render 메뉴에서 Render Image 하면 아래와 같이 배경이 투명하게 된다. 배경이 바둑판 같이 됐다는 것은 배경이 투명이라는 말이다. 배경이 투명인 아래 이미지를 저장하기 위해 image > save를 눌러 저장한다. 


그런 후 나는 이미지가 투명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김프에서 열어 배경을 빨간색으로 배우면 아래와 같다. 위에서 저장한 배경이 투명이니 아래 이미지 배경이 빨간색으로 간단히 할 수 있었다. 만약 아니라면 상당한 시간이 걸렸을 것이다. 


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아래 텍스트도 똑같다. 블렌더로 배경이 투명한 3D 텍스트를 만든 후 김프로 그라디언트 배경을 만들었다.



위는 버전 2.8이었고 아래 그림처럼 업그레이된 2.91을 봤더니 2.8가 차이가 없었다. 첫 번째 그림은 2.91 한글로 본 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영문으로 본 것이다.




댓글 쓰기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