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를 사용할 방법을 찾았다.

텍스트에 사진을 입혀 물방울 그림자라는 필터를 사용할 방법을 찾았다. 예전에 텍스트에 사진을 입히는 방법으로 개체 > 자르기 > 설정을 사용했다.

패턴을 사용하여 텍스트에 사진을 입히는 방법을 사용하면 물방울 그림자 필터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러면 아래처럼 물방울 그림자 필터를 사용하여 내부 그림자를 만들 수 있다.




아래 글은 윗글을 쓰기 전 글이니 관심 있으면 보기 바란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필터 > 그림자와 빛남 > 물방울 그림자를 통해서 텍스트가 배경에 들어간 듯한 효과를 주었다. 


그래서 당연히 텍스트에 텍스처를 입혀도 당연히 필터 > 그림자와 빛남 > 물방울 그림자가 될 것이라 생각했다. 그러나 되지 않았다. 

내가 텍스트에 텍스처를 입힌 방법은 여기에서 설명했듯이 텍스처를 텍스트보다 아래에 놓고 텍스처를 선택한 후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텍스트를 선택했다. 그리고 개체 > 자르기 > 설정을 해서 아래와 같이 했다. 




위 결과물에 필터 > 그림자와 빛남 > 물방울 그림자로 파낸 것과 같은 효과를 줄려고 해도 안됐다.  그래서 갑자기 아래와 같은 필터를 사용하지 않고 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졌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