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를 아침 겸 점심으로 알고 있을 것이다. 대부분은 카카오가 만든 블로그 플랫폼인 브런치를 모를 것이다. 그런 브런치를 카카오는 다음 검색에 넣었다. 티스토리도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2015년에 생긴 브런치를 알 것이라...참고로 카카오는 다음을 운영한다.
그런 브런치를 왜 다음 메인과 검색에 넣었을까 ? 브런치 작가를 통해서 양질의 콘텐츠를 얻기 위해서...단순히 티스토리와 달리 카카오가 만든 블로그 플랫폼이니 넣은 것은 아닌 것 같다. 우리나라 검색 점유율에서 다음 검색 점유율이 한 자릿수로 내려 않았으니 브런치를 통해서 두 자릿수를 바라보는 것인지...
네이버가 지식인이라는 것으로 성공한 것으로 알고 있다.
예전에 브런치와 비슷한 네이버 포스트의 경우 네이버 검색에 있다가 인플루언서에 합쳐진 것 같다. 그러면 브런치도 다음 검색의 블로그 등에 합쳐질 가능성이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브런치가 없어진다면 티스토리로 합쳐질 것 같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