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tpak로 kdenlive 설치 과정

 


리눅스 민트를 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게 된다. 민트를 20.3에서 21로 업그레이드했다. 개인적인 문제로 바로 21로 설치하면 됐으나 20.3 설치 후 21로 업그레이드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다. 


그런데 문제가 있었다. 20.3에 있던 소프트웨어 매니저를 이용해서 설치했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Kdenlive를 21 소프트웨어 매니저에서는 작년 버전만 있었다. 하는 수 없이 최신 버전 다운로드하기 위해 Kdenlive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됐다.


설치가 필요 없는 AppImage를 다운로드할까 하다가 이번에 Flatpak이라는 방법으로 설치해보기로 했다. Flatpak으로 설치를 위해 install 버튼만 클릭하면 되는 줄 알았다. 하지만 그 페이지에 나오는 명령어까지 입력해야 하는 것 같았다. 

그래서 아래 그림처럼 그 명령어를 터미널에 입력해야 하여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있었다. 그냥 파일을 다운로드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명령어를 입력해야 설치가 되는 것... 



설치했더니 kdenlive 아이콘이 음악과 비디오에 있었다. 다음에 프로그램을 Flatpak로 설치할 때 명령어만 입력하여 설치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