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붙이기는 포토스케이프


개인적으로 메모하는 것을 즐긴다. 오래 전, 자주 사용할 때는 알았지만 사용하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방법을 잊는다. 이것을 대비하여 메모하는데...구글 블로그에 글을 쓸 때는 사진을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여 이어붙이기 방법을 자주 사용해서 알았었다.


어제 아래와 같이 사진을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여 이어 붙이려 했다. 하지만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 리눅스 민트를 업그레이드하여 이어붙이기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줄 알았다. 사용하다 알았는데 그것이 아니었다. 원래 그런 것이었다.


이어붙이기



윈도우와 달리 리눅스 민트에서 포토스케이프는 사용법이 다르다. 웬만한 기능은 작동하지 않는다. 상단에 있는 아래 그림과 같이 사진 추가 버튼을 사용해서 이어 붙일 사진을 추가해야 한다. 리눅스에서 윈도우에서 하듯이 끌어서 놓아 사진을 추가할 수 없어 불편할 것이다.


포토스케이프

 나는 리눅스 민트에 포토스케이프 3.7을 설치했다. 윈도우 10에서는 포토스케이프 3.7이 아닌 X를 설치했었다. 윈도우에서는 포토스케이프X 다.


댓글 쓰기

0 댓글